탈모와 결혼한 남자(주)다모생활건강의 아미치 0.3의 유광석대표!
요즘들어서 자신의 외길을 걸어오며 묵묵히 자신의 분야를 꾸준히 개발하고 연구 발전시킨 사람들이 부각되고 있다.
최근 한 경제케이블 TV에 소개된 (주)다모생활건강의 탈모관리 명가 브랜드인 아미치 0.3의 유광석대표도 그중의 한사람이다. 유광석대표는 지난 20여년동안 탈모, 두피관리의 한길을 걸으며 국내에서 탈모케어의 권위자로 유명한 전문 CEO다.
(주)다모생활건강의 유광석대표는 탈모에 대해서 큰 관심이 없었던 92년부터 무려 20년간 탈모예방과 육모에 관한 꾸준한 연구와 노력으로 대한민국 탈모 박사로 불리우며, 지난 2005년에는 아미치 0.3(www.amici.co.kr)이란 탈모 전문 브랜드를 미국에 첫 론칭하며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했다.
유광석 대표는 탈모의 원인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그 중에서도 가족력과 함께 최근에는 스트레스등 환경적인 요건을 꼽았다. 특히 최근에는 탈모 연령층이 점차 젊어짐에 따라 탈모는 노화의 증거라는 말이 옛말이 될 정도이다. 연령뿐만 아니라 성별의 차이도 점차 그 폭이 좁아지고 있는 상태로 최근에는 여성들도 탈모로 인한 고충이 많다고 전했다.
유광석대표의 R&D 투자로 (주)다모생활건강의 아미치 0.3은 현재 식약청에 의약외품으로 등록된 탈모예방, 육모 제품을 생산해 내며 미국 FDA에 등록을 마치고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과 일본등 전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탈모 제품을 수출하고 있는 대표적인 탈모관리 전문샵이 되었다.
'아미치 0.3'은 미국에서는 '오리엔탈 스켈프 테라피'라는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국내보다 앞서서 2007년부터 뉴욕, 시카고, LA등 에 8개의 아미치 0.3 탈모케어 전문점을 운영중이며 현재 국내에는 압구정, 잠실, 순천, 거제 등 전국적으로 18개의 전문관리샵이 운영되고 있다.
다모생활건강의 기술력은 이미 탈모치료 전문 병,의원에서 전문성을 인정 받아 현재 'NDM'이란 브랜드로 국내 170여개의 병,의원에 탈모 예방 제품을 공급하며 탈모치료제로 쓰이고 있다. 헤어전문샵에는 '코코' 브랜드로 전국적으로 공급되며, 탈모로 고민하는 일반소비자들을 위한 제품으로는 '다모' 의약외품 전문 브랜드로 탈모 예방, 개선 제품으로 사용되고 있다.
아미치 0.3은 1대1 원스톱 탈모시스템을 국내에 처음 도입해서 탈모 진단에서부터 탈모 개선과 함께 병,의원과 연계된 시스템을 만들어 모발이식수술까지 받을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유광석대표가 가장 보람을 느낄때는, 탈모로 인해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고 있는 고객들이 자사제품을 사용하고 관리를 꾸준히 받아 탈모가 개선되고 원상태로 복원이 되었을때라고 전했다.
현재 이스라엘의 유명회사와 모발성장 인자에 대한 연구와 임상실험이 마무리 단계에 있는만큼,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탈모시장의 선두주자로써 모든 탈모인들의 고민을 해결할 날을 앞당기기 위해서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싱글인 유광석대표는 결혼을 언제쯤 하려는 계획이냐는 질문에 지금 당장은 탈모연구와 결혼한 만큼 탈모로 고민하는 이들이 줄어드는 그날이 오면 생각해보겠다고 웃으며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