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대한가발협회(이사장 이현준)는 지난 23일 대한가발협회 교육장에서 2013년 임원 취임식 및 제7차 가발두피 학술세미나를 진행했다.
이날 임원취임식에서는 회장단과 함께 학술위원회, 강사위원회 및 산업체위원회로 조직을 정비하고, 전병직 (주)코리아나 대표를 명예회장으로 추대하고 이현준 이사장, 윤종필 사무총장과 함께 부회장과 총무, 고문단, 자문위원단으로 구성된 41명의 회장단을 위촉했다. 또한 각 위원회별 전문인으로 구성된 88명의 운영위원을 함께 위촉했다.
이와 함께 두피전문가들로 구성된 대한두피전문가협회는 이현준 이사장과 박진성(한국뷰티진흥연합회 회장)상임고문, 신연종(뷰티신문수 대표) 자문위원으로 구성된 회장단과 학술, 강사, 산업체 등 3개 위원회의 운영위원을 위촉했다.
국내 최초로 2007년 70여 명의 두피, 가발 관련 전문가들이 한국 가발업계를 대표하고 권익과 소비자를 보호하는 뜻을 모아 설립된 사단법인 대한가발협회는 2011년 지식경제부에서 유일하게 사단법인 승인을 받아 가발업계를 대표하는 단체로 발돋움했다.
이현준 이사장은 이번 2013년 임원 위촉을 통해 도약의 기반을 공고히 한다는 뜻을 밝혔으며,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유일하게 등록된 협회의 자격증 발행을 확대하고, 가발교재 편찬 및 커리큘럼구성과 가발기능대회 등의 프로그램을 정비했으며, 이를 토대로 가발관련 전문 인력 양성과 취업과 창업 지원을 통한 가발산업과 종사자들의 권익보호에 힘쓰겠다고 설명했다.
한편 위촉식에 앞서 진행된 제7차 가발두피학술세미나는 (주)다모생활건강 유광성 대표의 ‘두피관리 접목을 통한 사업장 성공노하우 공유’와 (주)메디넥스 이창열 대표의 ‘모발조직 중금속 미네랄 검사프로그램 도입과 기대효과’, 사단법인 대한가발협회 이진영 교육강사의 ‘가발제작공정’의 세미나를 진행했다.